홈 > 건강의료 > 건강의료
건강의료

장애인 재활 위해 아로마테라피로 심리적 안정 제공한다

내일뉴스 0 131 0 0

구미보건소, 장애인재활 심리지원 서비스 운영


구미보건소는 19일과 252회에 걸쳐 보건소 재활치료실에서 경북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와 함께 장애인의 지역사회 조기적응을 위한 재활심리 아로마테라피 교육을 실시한다.

 7db1ceb5489a825fbc5904219cb07f20_1695116589_4826.jpeg

아로마테라피란 식물의 향과 약효를 이용해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시키고 심리적 안정과 인체의 향상성 유지를 목표로 하는 향기요법으로 장애로 인한 신체 기능의 상실을 겪는 장애인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필요한 재활치료 방법이다.

 

아로마 향분자는 심리적 안정을 제공하고 신체의 면역기능을 높여 내부 장기나 호르몬의 작용에 영향을 주며, 몸과 마음의 표면적인 증상을 완하하고 병의 원인 치유를 돕는 데 도움을 준다.

 

구미보건소에서는 재활 치료프로그램(재활 운동, 한의약 진료, 물리치료, 작업치료), 이동재활실, 찾아가는 재활 서비스, 재활 건강 상담실, 장애인 건강강좌 등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최현주 구미보건소장은 장애인은 부정, 분노, 타협, 우울, 수용 등의 힘든 감정으로 재활치료 또는 훈련에 어려움을 겪는다. 재활심리교육으로 장애인들이 심리적 어려움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장애인의 건강에 관한 상담과 재활치료를 원하는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