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취업뉴스 > 취업뉴스
취업뉴스

구미시, 지역 건설산업 경제 활성화를 위한 세일즈 활동 실시

내일뉴스 0 1323 0 0

- 지역 영세 건설업체의 도급 수주 지원을 위한 한국수자원공사 방문 -

cc52c01bc656cc1aae7aa72faa8d4e10_1653115774_7674.png
 

구미시는 2022. 5. 19.()에 부시장 주재로 한국수자원공사 구미사업단을 방문해 세일즈 활동을 펼쳤다.

 

이번 세일즈는 구미시 담당공무원들이 발 벗고 나섬으로써, 지역 전문건설업체의 건설시장의 참여를 확대하고, 지역 건설산업의 육성 및 경제 활성화를 위한 지역 영세 전문건설업체의 도급 수주 지원을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금년부터 업역 폐지를 통한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 도입에도 불구하고 종합건설업체의 원도급 발주, 전문건설업체의 하도급 발주가 일반적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주된공사와 부대공사를 분류하지 않고 공사를 진행하여 전문건설업체의 건설시장 참여에 난항을 겪는 실정이다.

 

배용수 구미시 부시장은 금년부터 시행된 건설업 업역개편으로 전문건설업체도 종합공사 시장에 진출이 가능하며, 종합건설과 전문건설이

공동으로 입찰계약하여 구성원 별로 공사를 분담하여 시공하는 주계약자 공동도급제도를 적극 활용하여, 구미시 지역 건설산업이 보다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길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구미시는 작년과 금년도 2회의 간담회를 통해 우리 지역 경기침체와 종합전문건설업의 상호시장 진출을 위한 많은 건의사항을 수렴하여, 종합공사 입찰공고 시 주된 공사 업종만을 기재하고 주계약자 공동도급계약을 적극 추진하는 등 건설산업 업역 개편으로 상대적으로 불리한 영세 전문건설업체를 보호하고 종합건설업과 전문건설업의 동반성장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 , , ,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