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취업뉴스 > 취업뉴스
취업뉴스

공공기관의 사회가치경영 확대를 위한 ESG경영 모색

내일뉴스 0 42 0 0

'제2회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SORT)' 개최



공공기관 간 연대를 통해 사회적 가치 중심 운영방안을 모색하는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포럼(SORTSOcial value RoundTable)'이 두 번째 막을 올린다.


e37be330c6053830a1d2fea24fbe0f4f_1630940368_5853.png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현곤)97() 14시부터 사회가치경영과 ESG경영, 두 마리 토끼를 잡아라라는 주제로 제2SORT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고려하고,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로 생중계하며, 자료집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누리집(www.socialenterprise.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2SORT는 공공기관 ESG경영 적용 등 사회가치경영에 대한 관심이 제고되는 상황에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를 확대할 수 있는 ESG경영의 추진 방향성을 모색하기 위해 기획했다.

 

2SORT에서는 공공기관에 적용 가능한 사회적 가치와 ESG연계 방안을 모색하는 국내ESG-사회적 가치 현황을 시작으로, 민간과 공공부문의 ESG경영 사례 및 공공기관의 ESG경영 추진과정의 현황과 고민을 토론에서 논의할 예정이다.

 

우선, 민간부문에서는 POSCO가 기업시민 경영이념과 CCMS(Corporate Citizenship Management Standards)을 기반으로 ESG경영의 실행력을 제고하는 방안을, 공공부문에서는 한국수자원공사가 물 특화 ESG경영으로 물 안전물 복지 실현이라는 기관의 업()과 연관한 ESG경영 체계를 수립실천하는 사례를 공유한다.

 

이후 토론에서는 한국가스공사, 한국공항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철도공사가 기관별 ESG경영 추진 과정에서의 현황과 고민을 중심으로 논의를 이어간다.

 

앞으로도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공공기관과 긴밀한 협업 관계확대 및 SORT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공공부문의 사회적 가치 중심의 운영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며, 올해 마지막 제3SORT11월 중 개최된다.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