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지역소식 > 지역소식
지역소식

경상북도, 글로벌 백신허브, 육성 방안 찾는다

내일뉴스 0 291 0 0

경북 백신산업 발전 포럼 개최

SK바이오사이언스,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 등 전문가 20여명 참석



경상북도는 12일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에서경북 백신산업 활성화 및 발전 방안이라는 주제로경북 백신산업 발전 포럼을 개최했다.


af6b5843db9d666f8825e2ada9d037e8_1626089009_1695.jpg
 

 

포럼에는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김훈 SK바이오사이언스 CTO, 한진관 경북바이오산업연구원장, 성백린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장, 임재환 안동대학교 교수 등을 비롯한 국내외 산···관 백신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경북 백신산업 클러스터의 글로벌 백신허브 도약을 위한 각계 전문가의 의견을 공유하고 발전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였다.

 

이번 포럼은 주제발표와 자유토론으로 진행되었으며, 주제발표자로 초청된 성백린 백신실용화기술개발사업단장은감염병 대응 백신기술개발 현황과 글로벌 백신허브 국가전략을 주제로 감염성 질환의 예방과 신종 전염병의 위협으로부터 국민을 보호하기 위해 공공과 민간의 협력을 통한 글로벌 백신산업의 활성화 방안을 제시하였다.


af6b5843db9d666f8825e2ada9d037e8_1626089052_4661.jpg
 


두번째 주제발표자인 박경남 일양약품() 공장장은국내 백신기업 추진현황 및 산업화 지원 방안에 대해 백신연구 및 개발과 관련한 민·관 협력사례, 신종 감염성 질병에 대한 백신개발을 위한 각국 정부 및 국제기구들과의 협력 등을 발표하면서 백신산업 발전의 중요성을 확인하는 자리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자유토론에서 전형식 한국폴리텍대학 명예교수가 좌장을 맡아경북 백신산업 활성화 및 발전 방안에 대한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지역 백신산업 육성 방안, 인력 양성 방안, 연구개발 및 기업지원 방안 등 산학연을 대표하여 다양한 의견들을 공유하였다.

 

그 동안 경북은 백신산업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L-HOUSE) 유치를 시작으로 백신산업 육성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국제백신연구소(IVI) 안동분원 개소,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건립, 백신산업 전문인력 양성사업 추진 등 백신산업의 기반을 다져 나가고 있으며, 백신상용화기술지원센터 구축이 완료되고 나면 경북 백신산업은 글로벌 백신생산 허브로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이번 포럼은 경북 백신산업 클러스터를 글로벌 백신 생산 허브로 자리매김 하기 위해 여러 전문가 분들과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는 자리였다면서 코로나 펜데믹이 점점 심해지는 가운데 우리는 급변하는 세계 백신시장의 환경에 맞춰 정부와 지자체, 기업이 함께하는 성장 전략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국내 백신 산업의 도약을 위해 우리는 경북 백신산업 클러스터를 중심으로 국내외 기업이 모이고 일자리가 늘어날 수 있도록 집중 육성 하겠다고 밝혔다.

, , ,

0 Comments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